인사말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무릇누리 입니다.


무릇 이라는 말은 살면서 종종 듣고, 뱉기도 하는 말 입니다. 누리 라는 말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하지만 무릇누리라는 말은 처음 들으시거나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무릇 누리란  무릇(흔한, 평범한, 이름없는) 과 누리(세상) 이 합쳐진 단어 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에선 찾아보기 힘든 말일 것입니다. 


사단법인 무릇누리는 지금의 대한민국을 존재하게 만들어 주신 우리나라의 독립 유공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은혜를 갚고자 만들어진 단체입니다. 지금은 계시지 않는 분들도 많으시고 독립의 과정 속에서 역사 속으로 사라진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 분들의 목숨과 재산을 맞바꿔 세워진 지금의 대한민국을 살아가면서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독립 유공자 후손 분들께서 마땅한 대우를 받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 대부분은 독립 유공자 후손 분들이 어떤 삶을 살아가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 사단법인 무릇누리는 독립 유공자 후손 분들께서 조금이라도 희생에 대한 보답을 받으실 수 있도록 만들어 졌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할 수 있도록, 그들의 삶을 조금이나마 바라보고 오래전에 받은 큰 은혜를 갚아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 사단법인 무릇누리에서는 독립 유공자 후손 가정애 무상 에어컨 클리닝을 시작으로 여러가지를 진행, 기획 중에 있으며 뜻이 있는 분들이 함께 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활발한 활동과 꾸준한 활동을 통해 여러분께 또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